미국 성인 10%, 데이팅앱으로 동거인 만나 세계 사람 생각


왜냐하면 우리는 이미 오랜 전통인 중매와 이를 전문적으로 운영하는 기업인 결혼정보회사, 그리고 중매의 ‘라이트 버전’인 소개팅에 익숙한 문화를 가졌기 때문이다. ‘이음’은 ‘이음신’이라는 가상의 신이 남녀를 연결해 준다는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꾸며졌다. 키워드, 지역, 나이 등의 일정한 기준에 따라 회원들을 맺어준다. 타 데이팅 사이트처럼 비용만 지불하면 무제한으로 프러포즈를 할 수 있는 게 아니라, 회원들에게 하루에 한 명의 프로필이 공개되고 24시간이 지나면 사라지기 때문에 무분별한 신상 노출을 막을 수 있다.


물론 테크 기업들의 밸류가 고공행진중인 시장상황을 고려한다면 올해 실적 기준 15.63 EV/매출은 싼 밸류는 아니다. 범블은 온라인데이팅 시장의 다크호스로, 차별화에 성공하며 틴더를 매우 빠른 속도로 추격하고 있다. 첫번째는, 철저히 여자가 남자를 선택하고 연락을 시작하기에 남자 고객들 입장에서는 선택을 받기 위해 더 많은 돈을 지불할 의향이 있다는 것이다. 실제로 Whitney Wolfe는 이를 “female empowerment” (여성들의 사회적 역량 강화)를 위한 기능이라 이야기하고, 다수가 동의한다. 정기 구독 회원의 논문 다운을 위한 구매 경우, DBpia 머니 결제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이용 중간에 정기 결제 해지 시, 다음 결제일부터 결제가 진행되지 않으며, 다음 결제일 전까지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후 데이팅 앱은 '아만다', '스카이피플'처럼 외모나 학벌별로 등급을 매겨 논란이 일기도 했다. 최근에는 '틴더'처럼 빠르게 상대를 확인하고 넘어가는 형식의 앱이 인기를 끌고있다. 잠깐의 갈등이나 불만 때문에 쉽게 갈라서는 것보다는 우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게 낫지 않은가.


그렇다고 해서 데이팅앱이 배달이나 숙박 등과 같은 앱들처럼 ‘규모의 경제’를 위한 대규모 마케팅을 진행하기에도 쉽지는 않다. 이는 기본적으로 데이팅앱에 대한 일반 대중들의 인식이 아직은 긍정적이지 않은 이유가 가장 크다. 시장조사업체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의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응답자의 77.8%는 “불건전한 목적으로 데이팅앱을 사용하는 사람이 많은 것 같다”라고 답한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높이 2m, 폭 2.5m의 이 호박은 현존하는 가장 비싼 미술가 중 한 명으로 꼽히는 쿠사마 야요이의 대표적 조형물로 그 가치가 100억 원에 달하는데요. 일본 등 다른 아시아 국가에서의 경험을 토대로 잡은 목표인 만큼 달성 가능할 것으로 본다. 그렇게 하면, 귀하와 %USER_NAME%(은)는 서로의 Investing.com 게시물을 볼 수 없습니다. 네티즌들은 “어떻하지, 여장을 한 공안과 사귀고 싶다”, “여장을 한 공안에게 메이크업 강습을 받고 싶다”, ”너무 아름다워서 여자인 내가 부끄러워 지네” 등 열광적인 반응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동영상 속 여성으로 변장한 주인공은 바로 올해 22살의 허위헝(何禹衡) 대원입니다. 주위 여성 지인들의 도움을 받아 메이크업을 한 뒤 촬영에 참여한 것으로 전해집니다.


한편 아이리서치 컨설팅 그룹의 자료에 따르면, 2017년 40억 위안(약 6900억 원)이었던 중국 온라인 데이트 및 중매 산업 매출은 2020년 53억 위안(9100억 원)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2019년 기준 전 세계 소셜데이팅 시장 규모는 6조원 이상으로 추정된다. 중국 최초의 온라인 중매 서비스인 전아이왕(珍爱网)의 경우 올 춘절 연휴 일주일 간 전년 동기보다 39.3%나 증가한 1000만 명 넘는 사용자가 접속했고, 이중 10,300명 이상의 이용자가 실제 만남으로 이어졌다.


상대의 부탁으로 나온건데도 불구하고 이에 대한 감사조차 기대하기 어렵다면 수지가 맞지 않는다. 그렇다 보니 여성은 나이트클럽에서 춤이나 추다가 저렴한 술을 사서 마시든지, 아니면 부킹을 빌미로 남성 테이블, 룸에서 술을 얻어마시면 되었다. 외모 중하 이상에, 옷만 좀 갖추어 입으면 거의 돈이 안 들었다고 보면 좋다. '룸을 빌리냐 아니냐로 부킹이 결판난다.'라는 이야기가 있을 정도라 상당히 돈을 뿌려야 하는 구조였다.


한편, 대륙 데이팅앱 시장에 근일 메기 한 마리가 풀릴 예정이다. 중국 최대 인터넷 기업이라 할 수 있는 텐센트가 화상채팅형 데이팅앱 환위(欢遇)의 베타테스트를 시작한 것. 여타 데이트 서비스가 1~2선 화이트 컬러, 학생층을 대상으로 한데 반해, 환위의 주 타깃층을 3~4선 도시 사용자이다. 최전방 전선을 벗어나 후방에서 시장을 만들어내려는 시도이며, 코로나19 이후 데이팅앱 가입자가 급증한 3~4선 도시의 흐름을 읽은 것으로 분석된다.


틴더는 사랑, 섹스, 관계 형성에 어떤 영향을 미쳤으며 다음에는 무엇이 기다리고 있을까? 대부분 앱 구동에 반드시 필요한 권한들이지만 몇몇 앱들은 필요 이상의 권한을 요청하여 정보 수집에 활용하는 경우도 있다. 창업 초기 8시간 씩 진행되던 해커톤 행사 때문에 F8이라는 이름이 붙은 바 있다. 2014년부터 매년 개최되는 F8에서는 페이스북의 새로운 기술과 서비스, 향후 사업 방향성 등이 공개되고 있다. 페이스북은 지난 1일 미국 캘리포니아 새너제이에서 개발자 컨퍼런스 'F8'을 개최하고 마크 주커버그 최고경영자는 '클리어 히스토리'라는 개인정보 제어 기능 도입을 강조했다. 인기 콘텐츠는 편당 조회수가 130만을 돌파하기도 했다.

오피사이트 건마 건마 오피사이트 출장마사지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